중한 연구 기구가 정치 개발 협력 교류 각서에 서명하다

최근 국제관계학원 공공시장과 정부조달연구소와 한국조달연구원은"중한 정부조달연구기관 협력각서"를 체결했다.앞으로 쌍방은 최근 국제관계학원 공공시장과 정부조달연구소와 조달연구원이 체결한"중한 정부조달연구기관 협력비망록"을 보도하게 된다.향후 쌍방은 공공구매연구에 대한 쌍무교류를 통해 쌍방기구의 연구능력을 제고시켜 양국의 공공구매제도 발전에 기여하게 된다.

이번 일은 아주 좋은 시작이라 믿으며, 앞으로도 각종 형식으로 중한 양국의 정부조달 분야의 소통, 교류와 깊이있는 협력을 강화하여 쌍방 정부조달 제도의 구축을 촉진시킬 수 있을 것이다.국제관계 학원 공공 시장과 정부조달 연구소 소장 자 소개'중한 양국의 정부조달에 관 한 연구 기구 협력 양해각서 체결 후 양측은 정부조달 제도 연구 등 방면의 협력을 심도 있게 진행 제때 교류 양국 정부조달 제도, 정책, 시장 동향 등 정보를 상호 교환 정부조달 교육 프로그램 정보양국의 정부조달 제도와 정책에 관한 세미나가 열리고, 양측 기관 연구자들의 학술방문 행사 등도 열린다.

구자현 한국조달연구원장은 한국의 정부조달제도는 다른 나라, 특히 중국의 정부조달제도와 큰 차이점과 장점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중국의 정부조달분야 전문가들과 교류하고 학습하여 공동으로 량국의 정부조달사업의 발전을 촉진할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체결식이 끝난 뒤 양측은 공공조달의 전자화, 중소기업 지원, 녹색조달 등 의제에 대해 심도 있는 대화를 나눴다.

양측이 관심을 갖고 있는 입찰 전문요원의 직업수준 평가 및 훈련제도 등에 대해 구 회장은 한국에서는 그동안 전문 입찰사 시험이나 검증제도가 없어 조달청 내부에서 훈련하는 경우가 많았다고 설명했다.지난해 11월 실시된 입찰사 시험에는 350명이 응시해 100명이 합격했다.이번 시험은 모두 8개 과목의 객관식 문제였으며 시험내용은 화물조달과 조달공정 2개 큰 류형으로 나뉘였다.그밖에 영국도 자체의 입찰평가시험제도를 가지고있는데 금후 아시아의 범위내에서 통용되는 통일적인 입찰평가시험기준을 건립하기를 희망한다.조용은 다음과 같이 소개했다. 중국입찰사제도의 건립은 2008년부터 준비하기 시작했다.당시 불완전한 통계에 의하면 중국에는 약 1만명의 입찰대리기구와 약 100만명의 입찰조달일군이 있었다.이런 기구와 인원은 서로 엉켜 있다.입찰조달시장을 규범화하고 부패를 줄이기 위해 2009년 국가발전개혁위원회와 인사부는"입찰사직업수준시험제도"를 반포했다.첫해에는 약 7만명이 신청했고 시험과목은 4개였으며 합격률은 약 25%였다.2009년부터 2014년까지 매년 약 5만명이 참가해 평균 통과율이 25%에 달했다.2015년에"입찰모집사 직업자격시험"으로 승격하였고 영국 왕립구매사 (cips)와 협력하여 과정상호인가도 실시했으며 향후 입찰모집사에 대해 초, 중, 고급의 등급을 부여할수도 있으며 기타 방면의 개혁과 업그레이드를 배제하지 않는다.현재 40만 명 이상이 참여해 5만여 명이 합격했다.난이도가 높아졌을 뿐 아니라 자격증을 유지하려면 매년 평생교육을 받아야 한다.양쪽 연구 기관장들을 제외하고 알아 본 데 따르면 국제관계 학원 국제 경제학과 챵 새, 정부조달 연구실 주임 Meng Ye, 한국 조달 연구원 부원장 이미숙, 상계동, 그리고 주중 대사관 조달 조정관 박 2, 정철 곳 Yin Jie 차관보 등도 이번 활동에 참가 했다.또한 쌍방이 관심을 가지는 정부조달분야의 연구문제에 대해 교류를 진행했다

기사 주소: https://acalexanderguitar.com/artdetail-61.html

코멘트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필수 필드가 표시됩니다. *